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신도 영적 지도자가 될 수 있다 - 8점
리로이 아임스 지음/네비게이토

제목부터 참 딱딱한 책이다.
책의 표지 디자인도 결코 착하지 않다;
그림 같은 건 결코 찾아볼 수도 없으며 오직 처음부터 끝까지 텍스트로 주관하는 책이다. 게다가 그 흔한 볼드체라든지 요약이라든지 이런 아기자기한 편집요소는 결코 찾을 수 없다. 종이 질도 참 저렴한 재질로 만들어졌다. 단지 목차 그리고 각 단원별 제목에 이어지는 단락과 단락 이것이 전부다. 이 책의 겉모습만 보면 그냥 이렇다. 덕분에 책 단가는 많이 내려갔으리라^^;

하지만 이 책을 통하여 사람이든 책이든 결코 겉모습만 보고 그게 전부인양 판단하지는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되었다. 출판사에서 편집 및 기획에 별로 신경을 안 써준 채 출판된 책이지만 그 안에 담긴 철학과 메세지는 상당히 깊은 내공을 지녔다. 책의 내용은 대부분 저자가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가운데 경험한 하나님에 대한 간증 그리고 말씀에 대한 증거 또 저자가 책을 통하여 혹은 주변의 지인들을 통하여 알게된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대한 많은 실례와 그 이야기들을 기반으로 한다.

결코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니다. 천천히 고민하고 되새기며 읽어야만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을 온전히 소화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하여 나는 영적지도자로서 합당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영적지도자의 힘의 원천은 어디로부터 오는지 영적인 지도자가 부딪히는 어려움은 어떤 것들인지 또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알게되었다. 이 책을 통하여 영적지도자가 되기 위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다소 딱딱하고 지루한면이 없지 않지만,
제자훈련시 교재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책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