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TTB리뷰] 한국의 부자인맥

키팅529 2007. 11. 6. 02:03
반응형
한국의 부자인맥 - 10점
이태규 지음/청년정신

 책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 중에 무엇보다도 책 제목 만한 것이 없겠다 할 수 있다
처음에 이 책을 접했을 때 느낌은 한국의 100대 부자들에 대한 이야기? 아니면 인맥을 통해 성공하는 방법론에 관한 이야기인가? 하는 상상을 했었다. 개인적으로는 실력으로 평가받는 사회를 동경하는 입장이라 인맥을 통해 뭔가 해보려는 책인가보네 하는 생각으로 약간의 반감이 앞서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읽어보지 않고 상상만으로 맞추기는 어려울 듯 싶다.


 궁극적으로 이 책에서는 성공하고 싶다면 대인관계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성공의 기준은 다를 수 있다. 목회자의 삶으로 평생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인생의 성공인 사람이 있을 수 있고, 저명한 학자로서 위대한 논문 및 저서를 남기는 것이 자기 인생 최고의 성공일 수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성공적인 인생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일단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성공의 영역은 일반적인 경우의 부자가 되어서 멋지게 살아가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 궁극적으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 올바른 대인관계라면 사람들 속에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모든 성공하고픈 인간에게 적용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스스로의 인간관계에 대해서 크게 되돌아 보게 되었고, 또한 크게 회의를 느낄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디지털인맥이 나에겐 몇이나 될까. 내 그릇의 크기는 좋은 인맥들을 품을 수 있을 만큼인가 하는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몇 가지 이야기들을 정리해보면 이렇다
하나, 훌륭한 인맥을 만나려면 스스로가 좋은 인맥이 되어야 한다
둘, 좋은 인맥을 맺는 것이 꼭 함께한 시간의 길이에 따르는 것은 아니다
셋, 누구에게든 베풀며 살아라
넷,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아직 낯설기에 마음을 닫을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오래 알던 사람처럼 처음부터 마음을 활짝 열고 다가가라
다섯, 긍적적인 사람이 성공한다. 성공적인 사람은 모두 긍정적인 사람들이다.
등등..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몇 번이고 머리가 깨이는 느낌이 들었다. 또한 저자이신 이태규님은 실제로 어떤 분일까 정말 궁금했고 꼭 한번 만나뵙고 싶은 바램을 갖게 되었다.

 이콥월드의 할인이벤트를 통하여 5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책이지만, 이 책을 통하여 내가 얻은 지식과 간접경험은 내 남은 인생을 통하여 500만원 이상의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좋은 책을 소개해주신 이콥월드의 김이숙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는 젊은이들에게, 그리고 현재 사업을 이끄시는 CEO 님들에게, 그 밖에 사람들 속에서 부딪기며 세상을 살아갈 수밖에 없는 모든 이 들에게 이 책을 자신있게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