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TTB리뷰] 대한민국진화론

키팅529 2007. 12. 22. 14:35
반응형
대한민국 진화론 - 10점
이현정 지음/동아일보사

류한석님의 소개로 알게된 책이다,
왠지 느낌이 심상치 않아 무작정 구입해서 짬짬이 읽기 시작했다.
거의 두달여간 정말로 무쟈게 짬짬이 읽다가, 오늘 드뎌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다.

책을 다 읽고나니  "대한민국진화론" 이란 제목은 별로 적절하지 않아 보인다. 책의 내용은 한국문화와 경제, 기업, 그리고 가족들과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명한 책들과 자료들을 참고한 흔적은 전혀 없고 오직 그냥 붓가는데로 정말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담았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은 나에게 상당히 신선한 감동을 전해주었다.

이 책을 통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바라볼 수 있었다. 주변의 많은 것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계기가 되기도 했다. 한국안에서는 결코 발견할 수 없었던 많은 것들을 이현정님의 시선을 통하여 새롭게 발견하고 분석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책을 읽는 내내 정말 감동에 감동을 느꼈었는데, 오랜시간 동안 읽다보니 흩어진 감동의 조각들이 어째 결합이 잘 안되어 글로써 표현이 잘 안되고 있다ㅡㅡ; 리뷰작성이 영~ 안되는군요^^;;

역시 독서는 짧고 굵게 해야 리뷰작성도 술술~ 풀리는 듯한~ㅎㅎ


P.S. 몇차례 이현정님의 강연이 있었는데, 모르고 지나쳐버려서 너무 아쉬웠다; 하지만 류한석님이 이현정님의 강연을 한번 더 마련하신다고 했었는데, 어째 아직 소식이 없으시다;; 쫌 더 기달려봐아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