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TTB리뷰] MFC 구조와 원리

키팅529 2006. 1. 19. 20:10
반응형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마스터 해보겠다는 지대한 목표를 세우고,
C++ 을 필두로
이것저것 닥치는데로 읽던 중이었다.
처음에는 visual C++ 관련 서적을 뒤적이며
따라해보았지만,,
신기하기만 할뿐 왜이렇게 되는지는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아 답답했었다.
그러던 중에 며칠전부터
서진택님의 '윈도우 프로그래머를 위한 MFC 구조와 원리' 란 책을 집어 들게 되었다.
내가 보기에 많이 어렵긴 하지만,
책장을 넘길때 마다 감동이었다.
이렇게 마음에 와닿는 책은 윤성우님의 책 이후로 처음이었다.

이 책에서는 C, C++, API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등을 토대로
MFC 가 어떤 원리로 동작하게 되는 지 철저하게(?) 파헤친다.
여러가지 문법적 요소 및 디자인 패턴들이 실제 프로그래밍에서는 이렇게 응용이 되어지는구나! 하고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이제 겨우 반정도 읽었지만,
아직 그 나마도 반이상은 이해를 하지 못했다ㅠㅠ;

하지만,
ㅇㅣ번 방학이 끝나기 전에는 적어도 이 책에 들어 있는 모든 내용을 내것으로 만들고야 말겠다는 각오로 열씨미 파헤쳐 봐야 겠다.


'윈도우 프로그래머를 위한 MFC 구조와 원리'(서진택) -한빛미디어
MFC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께 적극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