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본문
열하 20:1~7
병이 들어 곧 죽게될 히스기야가 여호와께 간절히 기도함


* 묵상
히스기야는 참으로 기도의 사람인 것 같다.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로 구하는 모습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오늘은 특별히 6절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하나 발견한다.
히스기야의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이 5~6절에 나오는데
주목할 부분은
6절에서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라 말씀하시며 히스기야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이다.
참 재밌다
히스기야의 기도제목을 하나님 당신을 위해 응답하신다.

하나님은 모든 일을 자기의 영광을 위하여 하시기 때문이리라.
하나님은 영광의 본체되신다.
자기의 영광을 결코 둘로 나누지 아니하신다.

[골1:16]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모든 것은 그분을 향하도록 창조되었다
인간도 오직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으므로 사실 우리들의 모든 기도제목도 그분을 위한것이어야 한다.
그렇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과 내가 원하는 것이 같아지도록 우리는 그분의 마음을 닮아가야 할 것이다.

우리의 기도가 그 분의 뜻에 따라 구해야 함은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 적용
하나님의 마음을 닮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날마다 하나님을 묵상해야 할 것 같다..
내게 주어지는 모든 상황과 환경속에서 그분의 뜻을 이해하려고 해야 할 것 같고,
성경을 좀 더 읽어봐야겠다


* 기도
하나님 당신을 내가 더욱 알고 싶습니다
성령님 내게 빛을 비춰주시옵소서
당신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 당신의 뜻이 곧 나의 뜻이 되길 원합니다.
날 빚으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