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susChrist/meditation

말씀을 대하는 태도

키팅529 2010. 10. 18. 08:58
반응형
* 본문
열하 22:8~13
대제사장 힐기야가 성전에서 율법책을 반견한다
서기관 사반이 요시야왕에게 보고한다
요시야가 율법책을 듣고 말씀대로 준행하지 못했음을 회개한다

* 묵상
말씀에 이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요시야의 태도가 참 아름답다
내가 보고 듣고 경험하는 그 수 많은 것들 가운데..
나는 어떤 것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가?
사람들의 평가, 신문기사, 뉴스, ..
난 말씀에 대해서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했던가..
주님이 가라고 할 때 가고,
멈추라고 할 때 즉시 멈추지 않았던 것 같다
말씀을 무엇보다도 가장 사모하며
또한 그 말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주님의 제자가 되어야 겠다

* 적용
매일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그 메세지를 스폰지처럼 빨아들이고 준행하는 내가 되어야 겠다

* 기도
사랑의 주님
오늘 주님의 말씀에 반응하는 요시야의 태도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행동하는 삶이 되고 싶습니다
성령님 나의 삶이 말씀이 인도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나의 생각과 의지를 붙잡아주소서
오늘 내게 성령으로 충만케하사 오직 주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주님께 드려지기 원합니다
모든 것 주께 맡기오니 날 다스려주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