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susChrist/meditation

진리위에 서야할 것

키팅529 2010. 10. 28. 10:08
반응형
* 본문
열하 25:1~7
시드기야 제구년에 느부갓네살의 침략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시드기야


* 묵상
시드기야가 진리를 알지못하고 허튼짓하다가
결국은 이렇게 비참하게 망하는구나
시드기야의 죽음을 보면서 배우는 것은
하나님의 원리는 결국 모든 것이 심판되어진다는 것
그리고 하나님의 언약은 반드시 성취된다는 것

늘 주님의 사랑안에서 풍성함을 누리고 싶지만,
육에 속한 나는 결국 늘 현실을 살아야만 함을 안다.
주님이 부어주시는 영적풍성함과 현실속에서의 육적부족함의 사이에서 늘 갈등한다.

인간의 삶은..
외줄타기와 같은 늘 그런 긴장된 외줄 위에 놓이는 것 같다.
언제나 삶과 죽음의 그 경계선상에서 갈등하고 흔들리며 그렇게 살아간다.
그래서 중요한 건 언제나 방향성인 것 같다
내가 알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어둠속에서 이리저리 부딪히며 아파하지만..
그래도 저 멀리 때론 가까이 실재하는 밝은 빛줄기를 본다
그 빛에 대한 소망이 날 다시 뜨겁게한다.

주님안에서 자기 자리를 굳건히 지킨다는 것은 참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포기하지않고 낙심하지않고 늘 그 길로 나아가는 것.
나의 마음이 늘 주님을 향하는 것
세상의 평가와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나의 존재의 목적에 합당한 삶을 주권적으로 살아내는 것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당신앞에서의 나됨을 인정받기에 힘쓰는 것
그게 바로 참된 신앙일꺼야


* 적용
오늘 주의 뜻에 합당한 삶을 살기위해
내가 가져야할 생각은 무엇일까
내가 결정해야할 것들은 무엇일까
내가 행동해야할 부분은 어느 곳일까
주님의 말씀위에서 모든 것들을 쌓아올려야지


* 기도
성령님 오늘 내가 내딛어야할 한 걸음을 비춰주소서
주의 뜻데로 나의 존재의 목적대로 오늘 한걸음을 내딧게 하소서
시드기야같이 혼돈속에서 헤매이다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인생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진리의 영이시여 내게 빛을 비춰주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