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말씀
누가복음 13:1~9
다른 사람이 나보다 더 죄있다고 여기는 것 자체가 교만한 생각이고 회개해야 마땅함을 말씀하심
열매를 맺지 못하는 무화과나무는 도기에 찍혀져야하지만 사랑으로 1년의 기간을 더 유예시켜줌

* 묵상
1절~5절 까지 나온 말씀을 묵상하며
실제로 나의 삶 가운데 이렇게 다른 사람들의 범죄함과 처벌받음을 바라보며
그들을 욕하고 비난했던 모습이 진정 회개해야할 모습이었음을 깨닫는다
진정으로 그들을 나의 이웃으로 생각하고 또한 하나님께서 찾고 계시는 한 영혼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나의 의를 만족시키는 도구로 사용했던 나의 모습은 모두 회개해야 마땅한 교만이다.
6절~9절의 무화과나무에 비유한 말씀을 묵상하며..
열매를 거두지 못하는 나무는 쓸모가 없기 때문에 도끼로 찍혀짐이 마땅함을 본다
열매를 맺지 못하는 나무는 그 땅을 차지하고 있읋 가치도 없다는 것이다.
나는 얼마나 많은 열매를 맺고 있는가
또 얼마나 많이 열매를 맺기위해 애썻는가
혹시.. 이정도 했음 됐지 모.. 하는 마음이 내 안에 있지는 않았을까..
"주변에 다른 사람들보단 그래도 나름 많이 열매 거둔것 같아요!" 라며 나의 의를 자랑하고 있지는 않은가;;.
주님이 내게 주신 은사 모두를 온전히 주님께 드렸는가;
주님앞에서.. 내가 할말은 분명 단 한가지 뿐일 것이다..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이르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 - 눅18:13
이 고백에 100% 공감하지 못하는 내 마음을 본다..;
주여.. 나의 이 교만한 마음을 깨뜨려주소서

* 적용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음을 알자(롬3:10)
결코 내가 예외가 될 수 없음을 알자.
주님앞에서 결코 내게 자랑할 것이 없음을 분명하게 알자.
오직 주님께 상한심령으로 주님앞에 그렇게 머물자..

* 기도
주여 나의 교만을 용서하소서
내게 긍휼을 베푸사 오직 주님안에서 가져야할 선한마음을 내게 주소서
성령님 내 마음을 한 순간도 놓지지 마소서
오직 주님만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