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susChrist/meditation

원수를 사랑하라

키팅529 2010. 12. 14. 05:27
반응형
* 말씀
마태복음 5:43~48

* 묵상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
나에게 선을 행하든 악을 행하든 관계없이 모든 인간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
원수를 사랑하라는 것
참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메세지이지만
이것이 진정 진리임을 알아야겠다
최초의 인간인 아담이 하와를 내 뼈중의 뼈요 살중의 살이라 말한 것 같이
너와 나는 결코 다른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하나였음을 자연스럽게 알아야겠다
그렇게 우리들이 모두 하나됨을 이룰 때 주님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어날 것이다.

* 적용
내 삶 속의 어느 부분에서 이렇게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까
가장 먼저 내 가정에서 그리고 교회에서
그리고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일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사람들이 다 나의 사역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그 모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웃음으로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하루를 살자

* 기도
주님 당신께서 나를 사랑하신 그 사랑을 내 안에도 넘치도록 채워주소서
넘치는 그 사랑으로 내가 이웃을 섬기고자 합니다.
먼저 주님의 사랑이 내게 필요함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나의 모든 목마름을 성령의 단비로 적시고 주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날 보내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