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ibleWriting/ecclesiastes

전도서 3장

키팅529 2011. 2. 21. 15:28
반응형
- 새번역
1. 모든 일에는 다 때가 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마다 알맞은 때가 있다.
2. 태어날 때가 ㅇㅆ고 죽을 때가 있다 심을 때가 있고 뽑을 때가 있다
3. 죽일 때가 있고, 살릴 때가 있다 허물때가 있고 세울때가 있다
4.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다 통곡할 때가 있고 기뻐 춤출 때가 있다
5. 돌을 흩어버릴 때가 있고 모아들일 때가 있다. 껴안을 때가 있고, 껴아는 것을 삼갈 때가 있다.
6. 찾아나설 때가 있고, 포기할 때가 있다, 간직할 때가 있고 버릴 때가 있다
7. 찢을 때가 있고, 퀴맬 때가 있다. 말하지 않을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다.
8.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다. 전쟁을 치를 때가 있고 , 평화를 누릴 때가 있다.
9. 사람이 애쓴다고 해서, 이런 일에 무엇을 더 보탤 수 있겠는가?
10. 이제 보니,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이 사람에게 수고하라고 지우신 짐이다.
11. 하나님은 모든 것이 제때에 알맞게 일어나도록 만드셨다. 더욱이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는 감각을 주셨다.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이 하신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깨닫지는 못하게 하셨다.
12. 이제 나는 깨닫는다. 기쁘게 사는 것, 살면서 좋은 일을 하는 것, 사람에게 이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이랴!
13.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14. 이제 나는 알았다.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은 언제나 한결같다. 거기에다가는 보탤 수도 없고 뺄 수도 없다. 하나님이 이렇게 하시니 사람은 그를 두려워할 수 밖에 없다.
15. 지금 있는 것 이미 있던 것이고, 앞으로 있을 것도 이미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신 일을 되풀이 하신다.
16. 나는 세상에서 또 다른 것을 보았다. 재판하는 곳에 악이 있고, 동의가 있어야 할 것에 악이 있다.
17. 나는 마음 속으로 생각하였다. 의인도 악인도 하나님이 심판하실 것이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고, 모든 행위는 심판받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18. 나는 또 마음 속으로 생각하였다. 하나님은 사람이 짐승과 마찬가지라는 것을 깨닫게 하시려고 사람을 시험하신다.
19. 사람에게 닥치는 운명이나 짐승에게 닥치는 운명이 같다. 같은 운명이 둘 다를 기다리고 있다. 하나나가 죽듯이 다른 하나도 죽는다. 둘 다 숨을 쉬지 않고는 못 사니, 사람이라고 해서 짐승보다 나을 것이 무엇이냐? 모든 것이 헛되다.
20. 둘다 같은 곳으로 간다. 모두 흙에서 나와서 흙으로 돌아간다.
21. 사람의 영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영은 아래 땅으로 내려간다고 하지만 누가 그것을 알겠는가?
22. 그리하여 나는 사람에게는 자기가 하는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곧 그가 받은 몫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죽은 다음에 그에게 일어날 일들을 누가 그를 데리고 다니며 보여 주겠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