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susChrist/meditation

창조주 하나님

키팅529 2014. 4. 30. 12:19
반응형
내 삶을 이끄는 분
내 인생을 지키기는 분
내게 평강 주시는 이
나의 아버지
나의 구원자
날 변함없이 사랑하시는 분
...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이 정도의 이미지에서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일 때가 많다

이런 인식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을 이런 관점으로만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오히려 하나님에 대한 오해요 무지가 될 수 있기에 염려스럽다.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을 온전히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겠냐마는
적어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시각은 필요하다고 본다

하나님을 이해하고 바라보는데 가장 균형잡힌시각을 갖도록 도움을 주는 관점은 창세기1:1의 그림이 아닌가 싶다

하나님은 창세기 1:1에서
가장 먼저 자기 자신을 창조주로 소개한다.

창조주의 그림으로서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은 가장 쉬우면서 폭넓게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는 그림이 된다.

창조주 하나님이기에
나는 그의 피조물이 되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은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고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으며
하나님이 나를 천하게 쓰시든 귀하게 쓰시든 그의 온전한 주되심을 인정할 수 있다.

나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나의 행동이 결코 하나님의 영광과 선하심을 훼손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을 표현하는 수 많은 수식어들이 있지만
그 많은 수식어의 중심에
창세기1:1의 창조주로서의 하나님이 우리 모두의 신앙의 근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TistoryM에서 작성됨
반응형
댓글